티스토리 뷰

간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간에 좋은 음식

1. 결명자: 간, 신장 기능 돕고 눈도 밝게 하고 변비, 고혈압에 효험.
해독역할 함
2. 넙치: 비타민 많고 단백질 우수, 당뇨병 간장질환자에게 좋은 식품
3. 다슬기: 간 기능이 떨어지는 사람에게 좋아.
4. 산낙지: 타우린은 간의 작용을 돕고 정력 왕성하게
5. 스피루리라: 당뇨, 빈혈, 간장, 위장병에 효과. 스피루리라는 남조류 라는 원시적인 식물이다.
6. 오가피 열매: 간장보호, 해독작용
7. 재첩: 타우린이 콜레스테롤 저하와 간기능 회복을 도와 줌. 타우린 이 쓸개즙의 배설을 촉진해 간의 해독작용이 활발해진다.
8. 청국장: 술, 담배에 시달린 간을 보호
9. 클로렐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고 간장, 신장기능 도움

-위와 간의 건강을 고려한다면 담백하고 지방질이 적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미네랄, 엽록소, 효소 등은 간세포를 재생시키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양배추, 샐러리, 파슬리 등에 들어 있는 각종 비타민은 간 기능을 활성화시키는데 사과나 레몬, 꿀 등을 믹서에 함께 넣고 갈아서 마시면 좋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으로는 대표적인 것이 인진쑥입니다. 인진은 간의 열을 제거해주고 황달을 없애주고 간기능을 개선해줄 수있습니다.

-다슬기도 괜찮긴 한데 그보다는 인진이 더 좋겠네요.
다른 약재도 이 것 저 것 간에 좋다는 약재가 많은데요.
인진 만한 것이 없다고 합니다.
인진 만 다려서 집에서 보리차 마시듯이 드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좋은 음식을 많이 먹는 것 보다 간에 좋지 않은 음식을 많이 피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네요^^
-양배추, 샐러리, 파슬리 등에 들어 있는 각종 비타민은 간 기능을 활성화시키는데 사과나 레몬, 꿀 등을 믹서에 함께 넣고 갈아서 마시면 좋습니다..
-대합탕이나 조개국은 술안주와 해장음식으로도 각광을 받는데 이는 조개류에많이
함유돼 있는 타우린 덕분인데요, 타우린은 간의 피로를 풀어주고 해독능력을 북돋아주는데 모시조개, 바지락, 대합 등의 조개류와 새우, 낙지에 풍부합니다.그럼 건강하세요


-간에 좋은 국
대합탕이나 조개국은 술안주와 해장음식으로도 각광을 받는데 이는 조개류에 많이 함유돼 있는 타우린 덕분이라고 합니다. 타우린은 간의 피로를 풀어주고 해독능력을 북돋아주는데, 모시조개, 바지락, 대합 등의 조개류와 새우, 낙지에 풍부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것들을 많이 먹으면 간의 해독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간이 나빠졌을 때 좋은 야채 생즙
돋나물, 미나리, 씀바귀과 의 생즙을 하루 1-2회 정도, 1회에 찻잔으로 1잔씩 마신다.

간에 나쁜 음식
-술, 튀긴 음식, 기름진 음식, 설탕 음식, 흰 쌀, 흰 밀가루 위주의 식생활, 고추 과잉 섭취, 인스턴트 및 가공식품에 들어가는 첨가제나 과일과 야채에 묻어 있는 잔류 농약, 그 외에 과식, 과로, 관절약, 두통약 등과 피로회복을 위해 많이 먹는 간장약 등과 흡연

-기름진 안주, 은 노폐물을 많이 만들어 간을 피로하게 하고 지방간을 유발합니다. 또 도 간을 과로하게 하는 원인이지요. 도 간에 부담을 줄수 있습니다.
-또 하나 중요한 것은 음식 섭취량. 간세포 재생과 효소 합성을 촉진시키기위해 단백질 공급이 필요하다고 하지만, 과잉 섭취한 단백질은 간에서 대사되기 때문에간의 피로를 증가시킵니다.미처 대사되지 않은 단백질의 중간 대사물인 암모니아가 간세포에 부담을 주기 때문이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